객관적이란 주관적이란 뜻

객관적이란 주관적이란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객관적, 주관적이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객관적, 주관적이라는 단어를 종종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무슨 뜻인지 몰라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객관적, 주관적 뜻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객관적?

우선 객관적의 사전적 의미를 살펴보면 '본인의 관계에서 벗어난 뒤 제3자의 입장에서 사물을 보거나 생각하는 것'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만 보면 정확한 뜻을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기에 더욱 쉽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어떠한 말을 하려면 본인의 생각을 거쳐야 가능한데요, 이때 본인의 생각을 제3자의 입장에서 다시한번 생각해 본 뒤 말을 하게 된다면 '객관적'이 되는 것입니다.

즉 본인이 생각을 해보고 누구나 다 똑같은 생각을 한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며, 이것이 객관적 사실에 해당합니다. 즉 '많은 사람들 대다수가 이렇게 생각하는 것'이라는 뜻이 객관적에 해당합니다.

주관적?

주관적이란 뜻을 사전에서 살펴보게 되면 '본인의 견해 또는 관점을 기초로 하는 것'이라고 설명되어 있는데요, 쉽게 말해서 '다른 사람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지만 나 혼자 그렇게 생각하는 것' 이게 바로 주관적인 생각에 해당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객관적 주관적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 깨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