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승의 뜻 간단정리

건승의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건승이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건승
건승

건승

평소에 건승이라는 단어를 종종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이때 건승이 무엇인지 몰라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건승의 뜻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과녁
과녁

건승 사전적 의미

우선 건승의 뜻을 사전에서 살펴보면 '탈 없이 건강한 것'이라고 설명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사전적인 뜻보다는 또 다른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승리
승리

성취와 승리

건승의 뜻은 주로 '이뤄내고자 하는 일들을 모두 성취하기를 바랍니다'라는 뜻으로 자주 사용되며, 또는 '승리하시길 바랍니다'라는 뜻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게임
게임

문장 해석

예를 들어 '모두들 건승하세요'라는 말을 그래도 해석해 볼 경우 '모두 하는 일 잘 되시고 건강하세요'라는 식의 뜻으로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
건강

예의에 어긋나는 단어?

예전에는 '수고하세요'라는 인사가 윗사람에게 사용되는 게 예의에 어긋난다는 말이 있어서 이러한 인사말을 하려고 할 때 신중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건승이라는 단어는 누구나 사용해도 전혀 상관이 없는 단어라고 합니다.

점프
점프

오늘은 이렇게 건승의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 깨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