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마지로 뜻 간단정리

견마지로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견마지로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견마지로
견마지로

견마지로?

평소에 견마지로라는 사자성어를 종종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이때 견마지로가 무엇인지 몰라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견마지로의 뜻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한자
한자

한자 풀이

우선 견마지로는 한자로 '개 견, 말 마, 갈 지, 힘쓸 로' 이렇게 이루어져 있으며, 개나 말 정도의 하찮은 힘이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본인의 노력을 낮추는 것을 일컫는 표현에 해당합니다.

사자성어
사자성어

노력

그렇기에 본인이 많은 노력을 했지만 많은 노력을 하지 않은 것처럼 공손하게 말하는 것을 견마지로라고 생각해 주시면 쉬운데요, 우리가 흔히 하는 말 중 '개나 소나 다한다'라는 말이 바로 견마지로에 해당합니다.

고사성어
고사성어

예시

예를 들어 상사가 '이 힘든 일을 어떻게 했어?'라고 말했는데 '아닙니다 이 정도는 개나 소나 다 하는 것인데요'라고 답할 때가 바로 견마지로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뜻

맨 처음 견마지로라는 사자성어를 들었을 때는 어려워 보이기도 하고 생소해 보였지만 이렇게 정확한 뜻을 이해하고 나면 무척 쉬운 단어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의미
의미

오늘은 이렇게 견마지로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