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가다 뜻 간단정리

노가다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노가다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노가다
노가다

노가다

평소에 노가다라는 단어를 종종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이때 노가다가 무엇인지 몰라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노가다 뜻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일

노가다 사전적 의미

우선 노가다 뜻을 사전에서 살펴보면 '막일' 또는 '막일꾼'이라고 설명되어 있는데요, 흙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을 일컫을 때 노가다라는 단어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생각
생각

육체적인 노동

노가다는 쉽게 말해서 건설공사 또는 토목공사 등 현장에서 육체적인 노동을 지칭하는 단어에 해당하며, 하루 일당을 받으면서 단순노동과 가까운 일을 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공사
공사

노가다의 또다른 말

위와 같은 직업에는 노가다 라는 단어가 사용될 때도 있지만 다른 말로 '막노동'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직업을 지칭할 때 외에도 반복적인 작업을 매일매일 하는 것을 노가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계획
계획

이처럼 노가다 뜻은 상황에 따라 알맞게 해석해 주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는 건축 또는 토목과 관련된 일하는 분들을 지칭할 때 사용하는 용어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업
작업

오늘은 이렇게 노가다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 깨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