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웨이 뜻 간단정리 (런어웨이)

런웨이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런웨이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런웨이
런웨이

런웨이?

평소에 런웨이라는 단어를 종종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이때 런웨이가 무엇인지 몰라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런웨이의 뜻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모델
모델

사전적 의미

우선 런웨이 뜻을 사전에서 살펴볼 경우 '패션쇼에서 모델들이 관객에게 옷을 선보이기 위해서 걸어가는 길'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런웨이는 이외에도 무척 다양한 뜻을 담고 있는데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의미
의미

런웨이의 다양한 의미

런웨이는 높이뛰기나 멀리뛰기, 창던지기 같은 종목에서 도움닫기를 하는 장소라는 뜻이 있으며, '곧게 뻗은 길'을 의미할 때도 런웨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공기가 이륙과 착륙을 할 수 있는 활주로를 런웨이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으며, 좌석 사이의 통로도 런웨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런어웨이
런어웨이

런어웨이?

런웨이와 비슷한 단어로 '런어웨이'라는 단어가 있는데요, 이는 '달아나다' 또는 '도망치면서 달리다'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도망쳐 달아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책

맨 처음 런웨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는 어려워 보이기도 하고 생소해 보였지만 이렇게 정확한 뜻을 이해하고 나면 무척 쉬운 단어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뜻

오늘은 이렇게 런웨이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