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가슴이 먹먹하다 뜻

먹먹하다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먹먹하다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먹먹하다
먹먹하다

먹먹하다?

평소에 먹먹하다라는 말을 종종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이때 먹먹한게 무엇인지 몰라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먹먹하다의 뜻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의미
의미

사전적 의미

우선 먹먹하다 뜻을 사전에서 살펴볼 경우 '갑자기 귀가 막힌 것처럼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것' 또는 '체한 것처럼 답답한 느낌이 드는 것'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마음
마음

마음이 먹먹하다?

이처럼 마음이 먹먹하다는 뜻은 '답답한 마음이 있다'라는 뜻으로 이해해 주시면 되는데요,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힘든 일이 있을 때 이러한 말이 자주 사용됩니다.

고민
고민

가슴이 먹먹하다?

반면 가슴이 먹먹하다는 뜻은 가슴이 꽉 조이거나 가슴속이 답답하면서 쓰라리는 느낌이 들 때 사용되는 말에 해당하는데요, 금방이라도 눈물이 왈칵 나올 것 같은 기분일 때 사용되는 말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각
생각

맨 처음 먹먹하다라는 말을 들었을 때는 어려워 보이기도 하고 생소해 보였지만 이렇게 정확한 뜻을 이해하고 나면 무척 쉬운 단어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기분
기분

오늘은 이렇게 먹먹하다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