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트 뜻 간단정리

메리트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메리트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시계
시계

메리트

평소에 메리트라는 단어를 종종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이때 메리트가 무엇인지 몰라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메리트 뜻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메리트
메리트

메리트 사전적 의미

우선 메리트 뜻을 사전에서 살펴보면 '상품의 가격을 결정하는 사용 가치, 품위, 경제효과 등을 통틀어 일컫는 말'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모래
모래

메리트의 예시

쉽게 말해서 '이익' 또는 '이점' 또는 '장점' 이러한 단어들이 메리트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메리트가 없다'라는 말은 '이점이 없다'라는 말로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식물
식물

문장 해석

또한 '저 옷을 사면 메리트가 있다'라는 문장을 그대로 해석해 볼 경우 '저 옷을 사면 장점과 이득이 있다'라는 말로 해석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돈

이처럼 어떠한 상품에 대해 장점과 단점을 따질 때 메리트라는 단어를 사용한다고 생각해 주시면 되는데요, 이외에도 '가치성'을 따질 때도 메리트라는 단어가 사용됩니다.

동전
동전

오늘은 이렇게 메리트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 깨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