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쇄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상쇄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상쇄하다?
평소에 상쇄라는 단어를 종종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이때 상쇄가 무엇인지 몰라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상쇄 뜻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사전적 의미
우선 상쇄 뜻을 사전에서 살펴보면 '상반되는 것이 서로 영향을 주게 되어 효과가 없어지는 일'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만 보면 정확한 뜻을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기에 더욱 쉽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쇄 뜻은 쉽게 말해서 '무마시키다' 또는 '없는 것으로 되는 것'이라는 뜻으로 생각해 주시면 되는데요, 반감이라는 단어는 절반으로 덜어낸다는 뜻을 담고 있지만 상쇄는 아예 무마시킨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예시
이해하기 쉽게 예를 들어보면 친구와 내가 각각 받은 돈과 갚은 돈의 액수가 같다면 서로 상쇄되기 때문에 주고받아야 되는 것이 없어지게 되는데요, 바로 이러한 상황에서 '상쇄되다'라는 표현을 사용하곤 합니다.
요약정리
이처럼 상쇄라는 것은 주고받아야 되는 돈이나 물건 등이 있을 때, 줘야 하는 것과 받아야 되는 것을 서로 없는 것으로 치는 것을 상쇄라고 표현한다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상쇄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 깨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