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드아웃 뜻 sold out

솔드아웃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솔드아웃이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솔드아웃
솔드아웃

솔드아웃?

평소에 솔드아웃이라는 단어를 종종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이때 솔드아웃이 무엇인지 몰라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솔드아웃의 뜻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단어
단어

사전적 의미

우선 솔드아웃(sold out) 뜻을 사전에서 살펴볼 경우 '매진된' 또는 '다 팔린'으로 설명되어 있는데요, 어떠한 상품이 매진되었을 때 솔드아웃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진
매진

매진

만약 옷 가게에 갔는데 옷에 솔드아웃이라는 단어가 적혀져 있다면 옷이 다 팔려서 매진됐다는 뜻으로 생각해 주시면 되는데요, 옷 이외에도 다양한 상품에 솔드아웃이라는 단어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상품
상품

매진 대신 솔드아웃

이처럼 특정 상품이 다 팔렸을 때 '매진'이라는 단어 대신 '솔드아웃'이라는 영어 단어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의미
의미

맨 처음 솔드아웃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는 어려워 보이기도 하고 생소해 보였지만 이렇게 정확한 뜻을 이해하고 나면 무척 쉬운 단어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뜻

오늘은 이렇게 솔드아웃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