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처 뜻 간단정리 시그니쳐의 뜻

시그니처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시그니처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시그니처
시그니처

시그니처?

평소에 시그니처라는 단어를 종종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시그니처가 무엇인지 몰라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시그니처 뜻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메뉴
메뉴

시그니처 사전적 의미

우선 시그니처 뜻을 사전에서 살펴보면 '서명' 또는 '서명하기' 또는 '특징'이라고 설명되어 있는데요, 대한민국에서는 인감도장이라는 것을 찍듯이 외국에서는 자필로 서명을 하는 게 대부분이며, 인감도장과 같은 느낌의 서명을 이야기합니다.

빵

시그니처 메뉴

하지만 위와 같은 뜻보다는 다른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예를 들어 이 식당의 시그니처 메뉴 또는 시그니처 목소리, 시그니처 작품, 범인의 시그니처 등 무척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시그니처 뜻을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대표'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햄버거
햄버거

쉽게 말해서 우리가 식당을 방문했을 때 '이 식당의 시그니처 메뉴를 알려주세요'라고 물어본다면 해당 식당의 가장 잘하고 자신 있는 대표 음식을 소개해 주게 됩니다. 즉 이 식당의 대표 음식을 알려주는 것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테이크
스테이크

범인의 시그니처

또한 범인을 추적하려고 하는 방송에서도 시그니처라는 단어가 사용될 때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증거자료나 확실한 물증이 있을 때 '이것이 범행 시그니처입니다'라고 설명하게 되는 것입니다.

뷔페
뷔페

오늘은 이렇게 시그니처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 깨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