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머니 란 뜻 알아보기

시드머니 란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시드머니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시드머니?

평소에 시드머니라는 단어를 종종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이때 시드머니가 무엇인지 몰라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시드머니 란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시드는 씨앗이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머니는 말 그대로 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데요, 즉 시드머니는 씨앗 돈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어느 정도 짐작이 가실 텐데요, 더욱 쉽게 살펴보겠습니다.

종잣돈

시드머니 란 쉽게 말해서 각종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모아놓아둔 종잣돈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는데요, 어떠한 투자를 하든 간에 처음 단계에서는 어느 정도의 종잣돈이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해석

그렇기에 누군가가 '시드머니가 얼마 정도 되시나요?'라고 물어본다면 '초기 자금이 어느 정도 되시나요?' 또는 '종잣돈이 얼마 정도 되시나요?'라는 말로 해석해 볼 수 있습니다.

요약정리

이처럼 시드머니 란 투자를 시작하기 전의 종잣돈을 의미하며, 즉 시드머니를 100만 원 가지고 시작할 때와 1000만 원으로 시작할 때랑은 수익률이 달라지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시드머니 란 무슨 뜻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 깨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