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게 비지떡 뜻 간단정리

싼게 비지떡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싼게 비지떡이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싼게 비지떡?

평소에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을 종종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이때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무엇인지 몰라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싼게 비지떡의 뜻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사전적 의미

우선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을 국어사전에서 살펴볼 경우 '값이 싼 물건은 품질도 그만큼 나쁘기 마련이다'라는 말로 풀이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즉 물건의 값이 싸면 품질이 떨어져 제대로 된 것을 다시 사게 된다는 뜻에 해당합니다.

어떤 상황에서 사용되나?

흔히 물건의 값이 싸고 품질이 낮은 것을'싸구려'라는 말로 사용되곤 하는데요, 즉 싸구려 물건을 사게 되면 품질이 좋지 않아서 금방 고장 나거나 오래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데, 이럴 때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을 사용하게 됩니다.

의도

이처럼 어떠한 물건이나 중요한 물건을 살 때는 무작정 싼 것보다는 조금 더 비싸더라도 좋은 품질의 물건을 구매하는 게 낫다는 의도로 사용되고 있는 말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맨 처음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는 어려워 보이기도 하고 생소해 보였지만 이렇게 정확한 뜻을 이해하고 나면 무척 쉬운 단어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싼게 비지떡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