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포칼립스 뜻 간단정리

아포칼립스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아포칼립스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포칼립스
아포칼립스

아포칼립스?

평소에 아포칼립스라는 단어를 종종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이때 아포칼립스가 무엇인지 몰라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아포칼립스 뜻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멸망
멸망

멸망

아포칼립스는 '세상의 파멸' 또는 '세상의 종말과 멸종' 또는 '대재앙'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단어에 해당하는데요, 자연재해나 전쟁 등 다양한 이유로 인류가 멸망한다는 시나리오라는 뜻으로 생각해 주시면 좋습니다.

유래
유래

유래

이러한 아포칼립스는 기독교에서부터 유래된 단어에 해당하며, 한국어로 번역할 경우 '묵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세계의 종말과 멸망에 관해 얘기하는 '요한의 묵시록'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합니다.

세계
세계

정리

이처럼 아포칼립스는 종말을 의미하며, 다양한 이유로 문명이 쇠락하며 결국 인류가 멸망하는 세계를 그려낸 것이 아포칼립스 뜻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의미
의미

맨 처음 아포칼립스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는 어려워 보이기도 하고 생소해 보였지만 이렇게 정확한 뜻을 이해하고 나면 무척 쉬운 단어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뜻

오늘은 이렇게 아포칼립스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