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홀리데이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워킹홀리데이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워킹홀리데이?
평소에 워킹홀리데이라는 단어를 종종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이때 워킹홀리데이가 무엇인지 몰라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워킹홀리데이의 뜻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사전적 의미
우선 워홀은 워킹홀리데이의 줄임말에 해당하는데요, 워킹홀리데이 뜻을 사전에서 살펴볼 경우 '해외여행을 하고 있는 청소년이 방문한 국가에서 일할 수 있게 특별히 허가하는 제도'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합성어
이러한 워킹홀리데이는 '일'을 의미하는 Working과 '휴가'를 의미하는 Holiday를 합친 말에 해당하며, 국가 간의 협정을 통하여 맺어진 제도로 협정이 체결된 나라끼리는 최대 1년간 청년의 취업과 거주, 공부, 여행 등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도록 하는 제도에 해당합니다.
비용 지원?
워킹홀리데이는 나라에서 비용 지원을 해주지는 않으며, 개인적인 사비로 이용해야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워킹홀리데이로 특정 국가에 갔을 때 일을 하면서 생활비를 버는 분들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맨 처음 워킹홀리데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는 어려워 보이기도 하고 생소해 보였지만 이렇게 정확한 뜻을 이해하고 나면 무척 쉬운 단어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워홀 뜻, 워킹홀리데이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