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씨년스럽다 뜻 간단정리

을씨년스럽다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을씨년스럽다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을씨년스럽다
을씨년스럽다

을씨년스럽다?

평소에 을씨년스럽다라는 말을 종종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이때 을씨년스러운게 무엇인지 몰라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을씨년스럽다의 뜻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의미
의미

사전적 의미

우선 을씨년스럽다 뜻을 사전에서 살펴볼 경우 '보기에 날씨 또는 분위기 등이 무척 스산하면서 쓸쓸한 데가 있는 것'이라고 설명되어 있는데요, 즉 어수선하면서 쓸쓸하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분위기
분위기

분위기

또한 으스스한 분위기에서도 '을씨년스럽다'라고 표현하고 있으며, 스산하면서 음산하다, 싸늘하다 등의 표현으로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싸늘
싸늘

예시

예를 들어 '폐가에 들어왔는데 을씨년스럽다'라는 말의 경우 이는 '폐가에 들어왔는데 분위기가 으스스하고 싸늘하다'라는 뜻으로 생각해 주시면 좋습니다.

뜻

맨 처음 을씨년스럽다라는 말을 들었을 때는 어려워 보이기도 하고 생소해 보였지만 이렇게 정확한 뜻을 이해하고 나면 무척 쉬운 단어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기분
기분

오늘은 이렇게 을씨년스럽다의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