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트, 콘택트 뜻 요약정리

컨택트, 콘택트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콘택트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콘택트 뜻

콘택트?

평소에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콘택트라는 단어를 종종 듣게 될 때가 있습니다. 콘택트라는 영화도 있고 콘택트렌즈를 말할 때도 자주 사용되는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콘택트라는 말이 대체 무슨 뜻을 담고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컨택트

콘택트와 컨택트

우선 컨택트와 콘택트 중 뭐가 맞는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컨택트'라는 단어는 '콘택트'의 비표준어에 해당합니다, 그렇기에 올바른 표기법은 '콘택트'라고 합니다.

영화

사전적 의미

우선 콘택트 뜻을 사전에서 살펴보게 되면 '연락' 또는 '접촉' 또는 '접하다'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만 보면 정확하게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기에 더욱 쉽게 살펴보겠습니다.

렌즈

접촉

콘택트 뜻은 쉽게 말해서 '접촉하다'라는 뜻으로, 어떠한 것과 접촉할 때 사용되는 단어라고 합니다. 또한 누군가와 정기적으로 연락을 할 때도 콘택트라는 용어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각막

또한 콘택트라는 용어는 렌즈를 부를 때도 사용되곤 하는데요, 콘택트렌즈는 안경 대신 각막에 직접적으로 붙여서 사용하는 렌즈라고 합니다. 즉 이것도 마찬가지로 렌즈와 각막이 서로 접촉하기 때문에 콘택트라는 용어가 붙여지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궁금

오늘은 이렇게 콘택트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 깨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