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R 뜻 간단정리

ASMR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ASMR이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ASMR?

평소에 ASMR라는 단어를 종종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이때 ASMR이 무엇인지 몰라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ASMR 뜻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사전적 의미

우선 ASMR 뜻을 사전에서 살펴보면 '자율 감각 쾌락 반응'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만 보면 정확한 뜻을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기에 더욱 쉽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율 감각 쾌락 반응

ASMR 뜻은 쉽게 말해서 뇌를 자극한 뒤 심리적 안정을 유도하는 것에 해당하는 단어인데요, 대표적으로 백색소음이나 귓속말과 같이 청각을 자극하게 되는 자율 감각 쾌락 반응을 일컫는 것입니다.

또한 인터넷 방송을 보다 보면 ASMR이라는 콘텐츠를 발견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이것은 말을 조용히 하고 조용한 환경에서 특정한 소리를 들려주는 방송을 일컫습니다.

다양한 ASMR

이외에도 뇌를 자극하는 소리인 바람 부는 소리, 연필로 글씨를 쓰는 소리, 바스락거리는 소리, 먹는 소리 등 다양한 ASMR이 존재하며, 영어로는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이라고 읽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ASMR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 깨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