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뜻 간단정리 ( CS 교육이란 )

CS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CS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CS
CS

CS?

평소에 CS 또는 CS교육이라는 단어를 종종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이때 CS가 무엇인지 몰라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CS 뜻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약자
약자

약자

우선 CS 뜻은 Customer Service의 약자에 해당하는데요, 이는 '고객 서비스'라는 뜻을 담고 있는 단어에 해당합니다.

서비스
서비스

서비스

CS 뜻은 쉽게 말해서 '대상자에게 만족감과 서비스'라는 뜻을 담고 있는데요, 이는 클라이언트 관리와 함께 불만사항 등을 해결해 주는 역할도 수행하는 것입니다.

교육
교육

CS 직업

이러한 CS 분야를 활용하고 있는 직업은 텔레마케터, 프런트 직원, 교육자, 강사 등 무척 다양한데요, 고객에게 만족감을 주는 서비스 행동은 모두 CS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
고객

CS 교육

그렇기에 CS 교육이란 고객 응대에 대한 교육에 해당하며, 쉽게 말해 고객을 만족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를 배우는 교육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족
만족

오늘은 이렇게 CS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 깨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