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파일이란 뜻 간단정리

JPG 파일이란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JPG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jpg
jpg

JPG

컴퓨터를 하다보면 JPG라는 형식을 종종 보게 될 때가 있는데요, 이때 JPG가 무엇인지 몰라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JPG 뜻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파일
파일

JPG 사전적 의미

우선 JPG 뜻을 사전에서 살펴보면 '웹에서 표준으로 사용되고 있는 그래픽 파일의 확장자에 해당하며, JPEG 압축 방식을 사용하여 이미지 파일에 사용되는 파일 확장명'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노트북
노트북

JPG 장점

즉 JPG는 이미지를 저장할 때 그래픽 파일 포맷 중 하나에 해당하는데요, 흔히 볼 수 있는 포맷인 PNG 또는 GIF 같은 포맷보다도 압축률이 제일 뛰어나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검색
검색

가장 많이 사용되는 포맷 JPG

또한 JPG 형식의 포맷은 일상에서 사진을 전송하거나 주고받을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포맷 중 하나인데요, 화질 저하는 많이 심하지 않으면서 용량은 최소화시킬 수 있기에 현재까지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포맷입니다.

서치
서치

JPG 간단정리

쉽게 말해서 컴퓨터에서 JPG라는 문구가 보인다면 '사진 파일'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며, 동영상 파일은 MP4, MOV 등으로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이미지

오늘은 이렇게 JPG 파일이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 깨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