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name, last name 뜻 (퍼스트 라스트 네임이란)

first name, last name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first name과 last name이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first-name

first name 사전적 의미

우선 first name 뜻을 사전에서 살펴볼경우 '이름'이라고 설명되어있는데요, 이는 성을 제외한 이름을 의미할때 사용되는 단어에 해당합니다.

이름
이름

첫번째 이름

first name에서 first는 '첫째' 또는 '첫 번째'를 의미하는데요, 영어로 본인의 이름을 말할 때는 성이 뒤로 가고 이름이 앞에 오게 됩니다. 그렇기에 first name은 성을 제외한 이름을 의미합니다.

last-name
last-name

last name 사전적 의미

또한 last name 뜻을 사전에서 살펴볼 경우 ''이라고 설명되어 있는데요, last는 '마지막'이라는 뜻을 담고 있기 때문에 이름을 제외한 성을 의미합니다.

성

예시

예를 들어 자신의 이름이 홍길동이라고 한다면 first name은 '길동'에 해당하며, last name의 경우 ''에 해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뜻

맨 처음 퍼스트 네임, 라스트 네임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는 어려워 보이기도 하고 생소해 보였지만 이렇게 정확한 뜻을 이해하고 나면 무척 쉬운 단어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의미
의미

오늘은 이렇게 퍼스트 네임과 라스트 네임의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 소개해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